본문 바로가기
취미

티티카카 심플러스L 궁금증에대한 답

by sh9404 2014. 8. 17.
반응형

앞서 티티카카 심플러스L을 약 1년 6개월간 타면서 느낀 후기를 적었는데요.

 

2014/08/17 - [취미] - 티티카카 심플러스L 약1년6개월 라이딩 후기

 

 

 

저의 경우 티티카카를 구매하기전에 크기와 성능등등 궁금했던것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궁금해할만한것들에대한 답을 드리겠습니다.

 

1. 키크거나 체격이 큰사람들이 타도 괜찮을까?

우선 제 체격을 말씀드리자면 저는 키는 178에 몸무게는 63kg입니다. 좀 마른편에 속하죠. (겉으로 볼땐 크게 말라보이진 않습니다.) 제가 타면서 느낀건데 심플러스L 혹은 스피더스L의경우 키는 딱 180 까지만 타시는게 좋을 것같습니다. 그이상의 키는 장시간 라이딩시에 몸이 좀 불편할것 같구요. 그리고 무엇보다 외양적으로 뭔가 언밸런스한 느낌을 줄 것 같습니다.  180이상은 미니벨로쪽자전거보다 로드자전거를 타시는게 좋다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체격이 크신분들의경우도 저는 이 티티카카자전거 비추합니다. 위와 똑같은이유로 겉으로 보기에 좀 웃깁니다. 몸집이 있으신분들은 큰자전거 타시는게 좋다는 생각입니다.

 

2. 속도는 잘 나오나요? ( 빠른가요)?

네 속도 잘나옵니다. 저의경우 평지에서 40km까지 (순간시속) 나와봤네요. 근데 힘들어서 이런 속도를 오랫동안 유지는 못하고요. 평균속도로보면 한 18~20km로 달린다고 보면 됩니다.

 

3. 티티카카로 국토종주 가능한가요?

저는 안해봣는데요. 몇몇 블로그들보니까 하시는분들 꽤 있더라구요. 가능합니다.

 

4. 단점은?

저는 약 1년6개월정도 탔는데 크게 단점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5. 장점은?

아담한 크기와 심플한 디자인이라 할 수 있겠네요.

 

혹시나 더 궁금한 질문들이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제가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