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정보

한영키 오류, 한영키 변환안될때 해결방법 (ctfmon 레지스트리 등록)

by sh9404 2014. 10. 9.
반응형

 

다들 종종 한영키변환이 안되서 불편함을 겪으시곤 하죠? 간단한문제의 경우 인터넷 주소창에 한/영키를 누르고 해결할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고 재부팅을해도 한영키오류가 발생하는 좀 골치아픈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의 해결방법은 아래와 같은 경우에대한 해결방법입니다.

아래의 경우처럼 지속적으로 한글이 안써질경우 ctfmon.exe 프로그램 (한,영 변환 프로그램)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것을 뜻합니다. 이경우 윈도우키와 R키를 동시에눌러 ctfmon을 실행시켜주면 되는데, 항상 재부팅마다 실행시켜줘야하는 불편함이 뒤따릅니다. (물론 한영키변환문제가 일시적이라면 상관없습니다.^^) 

따라서 컴퓨터를 재부팅할때마다 알아서 작동하도록 레지스트리에 등록시켜줘야합니다.

아래는 레지스트리 등록 방법입니다.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쉽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Step1. 윈도우키와 R키를 동시에 눌러 실행창을 띄우고 regedit을 입력후 실행시킵니다.

 

 

Step2.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뜨면 HKEY_LOCAL_MACHINE을 클릭

 

 

Step3. SOFTWARE 클릭 후 Microsoft로 들어갑니다.

 

 

 

Step4. Microsoft폴더 하위범주의 Windows를 클릭 후 CurrentVersion을 클릭합니다.

 

 

 

Step5. CurrentVersion폴더 하위범주인 Run 폴더를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Step6. Run 폴더내 빈공간에 마우스를 두고 오른쪽 클릭하여 새로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이후 문자열 값을 클릭 후 파일 이름을 ctfmon으로 합니다.

 

 

 

마지막으로 ctfmon을 클릭 후 값 데이터에 "ctfmon"="ctfmon.exe"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주시면 한영키 오류문제는  해결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