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정보

롤 키보드 오류, 채팅 밀림, 키보드 인식 지연 해결방법

by sh9404 2014. 10. 9.
반응형

다들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 많이하시죠? 저또한 가끔 롤을 합니다. 저같은경우 롤을하다가 어느날부터 키보드 인식이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채팅을 치려고하면 키보드인식 오류때문에 ㅇ ㅏ ㄴ 녀 ㅇ ㅎ ㅏ 세 ㅇ ㅛ ㅛ 이런식으로 (안녕하세요라고 쓴다하면) 채팅이 입력되서 정말 짜증이났던 기억이 있네요. 더 큰 문제는 Q W E R 로 스킬을 써야하는데, 키보드 인식이 느리다보니까 스킬을 적절한 시기에 제대로 쓸수 없는 일이 발생합니다. 결국 이런상태로는 팀에게도 민폐만 끼치고 스트레스만 받기에 롤을 완전히 삭제후 다시 깔아봤습니다. 그러나 키보드 인식오류는 그대로였습니다. 어쨋든 현재는 문제를 해결한 상태고, 저같은분들이 있을거라 생각하고 해결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여러가지 방법을 제시해드릴테니 해볼 수 있는건 다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방법1,방법2, 방법3순으로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방법1. 키보드에서 윈도우창모양의키와 R키를 동시에 누르면 실행창이 뜹니다. 그려면 이 실행창에 ctfmon을 입력후 롤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방법은 매번 롤을 실행하기 전에 해주셔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따라서 레지스트리에 미리 등록해놓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 클릭!

 

방법2. v3나 알약등으로 바이러스검사(정밀검사) 해보시고, 바탕화면의 불필요한 파일 폴더들을 정리해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마지막으로 이 악성애드웨어제거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악성애드웨어등을 제거하시고 다시 롤을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방법3. 키보드지연현상은 롤을 구동하기엔 컴퓨터사양이 받쳐주지 못해서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환경설정에서 그래픽품질을 낮춰보시고, 그래도 같은현상이 지속되시면 cpu를 업그레이드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래픽카드와 램도 업그레이드하면 더 좋지만, cpu를 우선적으로 업그레이드 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저같은경우 컴퓨터사양을 일부 업그레이드 함으로써 키보드지연현상을 없앨수 있었습니다.

제 업그레이드 컴퓨터 사양입니다. 롤은 상옵 최상옵에서 렉, 끊김없이 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업그레이드 사양 보러가기!

 

이 방법 3가지를 시도해보시고 다들 문제를 해결해서 즐겁게 플레이 하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