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정보

군생활 보람차게 하는 방법 (feat. 자기개발)

by sh9404 2017. 1. 10.
반응형

군대 전역기념으로 21개월이라는 길고길고길고길고 긴 시간을 어떻게하면 후회없이 사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 개인적으로나마 알려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 건장한 남자들이라면 모두들 다녀와야하는 군대.. 사실 21개월이 말이 21개월이지, 사회에서의 시간개념으로 생각하면 안됩니다. 솔직히 되돌아봤을때 시간 빨리갔다는 친구들도 꽤 있긴 한데, 글쎄요. 저는 별로 공감하지 못하겠네요 하하; 


군대에서 훈련소 생활을 거친 후 자대를 배치받으면, 약 19~20개월간 주특기를 부여받아 일과를 하게 되는데요.

보통 군대 일과는 주특기 및 작업 (09:00~16:00) - 체력단련(16:00~17:30) - 개인 휴식 및 자기개발(18:30~20:30)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이중 체력단련 시간과 개인휴식 및 자기개발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군대에서 생활하는동안 시간을 의미있게 썻는지 그렇지 않았는지 결정할수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제 경험으로는, 군인의 80~90%가 개인휴식시간에 사이버지식정보방 아니면 tv시청을 합니다. 아니면 px에서 냉동 라면사서 먹거나요. 진짜 비하하는건 아니지만 무의미하게 시간 보내는 사람들이 많은데,

저 같은경우 전역할때 나름 시간 보람차게 썼다 생각했음에도, 주위 여자들은 취업하거나 졸업반에 있는걸 보면서 21개월이라는 시간이 참 아까웠습니다. (제가 이얘기를 하는 이유는 군대에서 시간 허투루 쓰지 말라는겁니다.)


제가 추천하는 시간 알차게 보내는방법은 자기개발입니다.


크게 자기개발 할 수있는 시간은 체력단련시간, 개인 휴식시간, 주말입니다.


체력단련시간에는 목표를 설정해서 꾸준히 운동해서 체력, 몸을 기르시고


개인휴식시간 약 2시간중 1시간~1시간20분 정도는 독서 혹은 공부를 하세요. (나머지 시간은 px가거나 사지방가거나 해서 군생활하면서 받은 스트레스좀 푸시고요.)


부대마다 다르겠지만, 진짜 그냥 멍하니 tv보거나 잠자거나 사지방가거나 하는 친구들 많을겁니다.

하지만, 전역후를 생각하시면서, 독서 혹은 전공공부 언어공부등을 하세요.

또 부대마다 공부연등(22:00~24:00)이 활성화되있을텐데요. 야간근무가 없다면 이것도 적극활용해서 이 시간에 독서 혹은 공부하는걸 추천합니다. (연등또한 부대마다 다르지만, 요새 군대가 좋아져서(?) 이등병들이 연등하는데 있어서 제한하는 선임들은 거의 없을겁니다.)


어쨌든.. 군대에서 할 수있는 자기개발이란게 제한적이기 때문에, 체력단련(건강증진), 독서, 공부 이렇게 세가지를 기억하셔서 꾸준히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전역할때 덜 허무하고 덜 억울합니다. (20대 청춘의 21개월은 정말 소중한 시간입니다.)


(ps. 그리고 21개월간 군인적금또한 들어놓는것을 추천합니다. 넣을수있는 돈에는 한계가 있지만, 이자가 나름 쎄기때문에 적은 군인월급으로 돈모으는데는 좋을거에요.

군인적금 참고: http://ping424.tistory.com/263, http://ping424.tistory.com/264)


그럼 모두들 힘내세요 ㅋㅋ 매 휴가복귀시 자살충동들겠지만.. 그래도 시간은 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