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공대생도 만드는 맛있는 돈까스 만드는법!

by sh9404 2015. 2.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공대생도 만드는 맛있는 돈까스 만드는법을 알려드리려고합니다.

사진상 비쥬얼은 별로일수도 있겠으나, 맛은 엄청 맛있었답니다.

 

먼저 돈까스를 만들 재료를 준비해야하는데요. 우선 주재료인 돼지 등심  혹은 안심을 준비해 주시기바랍니다.

그리고 부재료로 밀가루, 빵가루, 소금, 후추, 계란, 돈까스 소스 정도가 필요합니다.

돈까스의 맛을 크게 좌우할 소스는 만드는것보다 사서 먹는게 리스크가 없을것 같더라구요.

우선 저같은경우 장보는게 익숙치 않아서 ㅜㅜ 이마트몰에서 고기와 재료들을 주문했는데요.

이마트몰에서 돼지고기 등심이 없길래 안심으로 주문했습니다. 그래서 안심기준으로 설명해드리자면,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등심이랑 안심이랑 만드는법은 크게 차이없을것같은.. 아님말구요)

우선 고기가 두껍다면 반으로 잘라 얇게 펴준 후 양면에 칼로 칼집을 내줍니다.

이후 고기에는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놓고, 계란 2~3개 정도 풀어서 준비해 둡니다.

<소금과 후추로 간한 고기>

 

<계란은 흰자와 노른자가 잘 석이도록 잘 풀어줍니다>

 

고기에 계란옷을 입히기전에, 먼저 양옆으로 밀가루를 잘 발라줘야하는데요.

너무 엉성하게 밀가루가 묻어있으면 계란옷을 잘 못입을수 있기 때문에 골고루 잘 발라줍니다.

 

이제 빵가루를 입히기전에 계란옷을 입혀줘야하는데요.

밀가루를 고기 양면에 골고루 발랐으면 계란에 풍덩 빠뜨려서 고기에 계란을 잘 입혀줍니다.

 

그다음엔, 큰접시에 빵가루를 넉넉히 부어놓고, 거기에 계란옷을 입힌 고기를 올려

양옆에 빵가루가 골고루 묻도록 해줍니다.

 

저는 파슬리 가루도 조금 뿌려봤습니다 ^^

(이건 집에 파슬리가루가 있으시면 뿌리시고 없으면 그냥 없는대로 진행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후 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부은후 기름을 달구어 줍니다.

어느정도 기름을 가열한 후 돈까스를 후라이팬에 올려 중불로 튀겨줍니다.

이후 한쪽면이 어느정도 튀겨졌다 싶으면 반대쪽으로 뒤집어 또 튀겨줍니다.

혹시 속이 안익을까봐 걱정해서 오래 튀기시는분들도 간혹 있을것 같은데, 그러면 한마디로 망합니다.

오래 안튀겨도 속까지 다 잘 익으니 그런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물론 고기가 두껍다면 말이 틀려지겠죠..?)

 

솔직히 돈까스 비쥬얼이 그닥 예쁘지 않은건 사실이네요..

어쨌든! 이렇게 양면을잘 튀겨내셨으면, 이제 다된겁니다! 돈까스를 접시에 덜고 돈까스 소스를 적당량 뿌려주면

끝!

 

<우리의 노고를 덜어줄 돈까스 소스>

 

그릇에 돈까스와, 스위트콘, 밥을 올려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사실 돈까스 잘라서

속도 보여드리고 했어야되는데, 너무 맛있어서 그런 사진은 없네요. ==

처음 돈까스를 만들기전에는 돈까스는 손이 많이가는 음식인줄 알았는데,

재료만있으면 정말 쉽게 만들 수 있네요. 제가 보라색으로 쓴 글만 따라서 쭉 읽어보시면

얼마나 만들기 쉬운 음식인지 감이 오실겁니다. ㅋㅋ

 

요리와는 거리가 있을것 같은 공대생도 만드는 돈까스 다들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