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구내염의 원인과 빨리 낫는 방법 알아보기

by sh9404 2014. 9. 14.
반응형

구내염, 일반적으로 입안이 헐었을때를 말하는 것인데요. 다들 한번쯤은 겪어보셔서 아시겠지만.. 너무나도 고통스럽고 짜증나는 병입니다. 왜냐하면 가만히 있어도 입안이 따갑고 밥먹을때는 워낙 고역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런 짜증나고 고통스러운 구내염의 빨리 낫는 방법을 알아보려 합니다.

 

우선 구내염이란 한마디로 입안 점막에 염증이 생기는것을 말합니다.

구내염이 발생하는 이유는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 등에 의한 감염때문입니다. 흔히 어른들은 피곤할때 혹은 몸의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구내염이 발생한다고 하는데, 맞는말입니다.

스트레스, 피로, 면역력저하가 구내염 발생의 대표적인 원인이죠.

 

 

 

보통 구내염은 발생후 자연적으로 치유됩니다. (1주~2주) 하지만 1~2주를 참기란 여간 힘든게 아니죠..

그래서 빨리 낫는 몇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려고합니다.

 

1. 우선 구내염이 발생하면 밥먹기가 정말 싫어지는데요.. 밥 잘 드셔야합니다. 아프시더라도 영양소를 섭취 해주셔야 빨리 낫습니다. 잘먹어야 빨리낫죠^^

또한 비타민과 철분 엽산등을 보충해주시면 빨리 나으실수 있습니다.

 

2. 양치를 빼먹지말고 하시면서 구강청결을 유지해야합니다. 그 원인이 무엇이됫던 입점막에 염증이 생긴건 세균과 바이러스의 감염에 의한것입니다. 구강을 청결하게 유지해주세요.

 

3. 자극적인 음식을 피해야합니다. 짜고 매운음식, 그리고 과자 (다들 과자먹고 입천장이 까진경험 하신적 있으시죠? 그만큼 입점막에 자극을줍니다.) 를 피해야합니다.

 

4. 알보칠이라고 구내염(입안염)약이 있습니다. 이약이 처음에 바를땐 많이 고통스러운데 그래도 빨리 낫고싶다면 바르는게 좋겠죠?

 

5.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세요.

 

이정도만 지켜주신다면 정말 빨리 나으실 수 있답니다. 다들 빨리 치유되시길 ^^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상 생활속 건강을 챙기는 방법 (1)  (0) 2014.11.07
ASMR이란 과연 무엇일까?  (0) 2014.08.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