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 정보

해외여행에 정말 유용한 필수 어플 4가지

by sh9404 2014. 8. 10.
반응형



녕하세요. 요즘 해외여행 많이들 가시죠? 저번에 뉴스를 보니까 인천공항이용객수가 사상최대치라고 합니다.

해외여행을가면 무엇보다도 재밌고 안전하게 여행을하고 와야겠죠? 그래서 제가 해외여행때 정말 유용하게 썻던 해외여행 필수 어플 4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어플은 Translator 라는 회화어플입니다.

 

 

 

 

이 어플은 스마트폰마이크에 한국말로 말을하면 다른나라언어로 번역해서 말을해주는 말그대로 통역어플입니다. 영어 말고도 중국어 스페인어 아라비아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등등 수많은 언어를 지원합니다. 간단한 문장은 문법이 잘맞는편이지만 좀 복잡하거나 어순을 좀 바꾸어서 말하면 문법은 약간 틀린편입니다. 하지만 이어플로 의사소통하는대에는 큰 문제는 없습니다.

 

 

두번째 어플은 Google Maps (구글지도) 어플입니다.

 

 

구글지도는 해외여행에서 길찾을때 정말 유용합니다. 구글지도 어플만 있으면 국제미아될 확률은 거의 없습니다. 그만큼 자신의 현재위치정확도도 뛰어나고 위치정보도 정확합니다. 위 사진은 제가 홍콩여행 갔을때 제가 가볼곳들 미리 구글맵으로 별표해논 사진입니다. 이어플을 사용하면 길을 헤멜 시간도 줄어들기 때문에 다리도 덜아프고 시간도 아끼는 여러모로 완소 어플이네요.

 

 

세번째 어플은 글로벌회화 어플입니다.

 

 

(위 사진은 제가 제스마트폰 캡처한거 4개를 이어붙인것입니다. 위 사진은 지원하는 언어를 보여주고

밑에 사진은 상황별 회화들을 보여줍니다.)

 

이 어플은 네이버에서 만든 어플입니다. 이어플은 여러나라에서 자주쓸만한 회화를 모아서 넣은 어플입니다. 공항에서 출입국 수속이라던가 숙박, 식당, 교통 등등 여러상황에대해 많은 회화들을 넣어놨습니다. 위에 Translator어플처럼 통역해주는 어플이아니라 회화어플이기때문에 문법면에서 정확하게 물어볼 수 있죠. 발음도 써있을뿐만아니라 직접 들어볼 수도 있기때문에 정말 해외여행에있어 유용한 어플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마지막 네번째 어플은 해외안전여행 어플입니다.

 

해외여행에 있어서 즐겁고 재밌게 여행하는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안전하게 여행하고 와야겠죠?

이 어플은 외교부에서 만든 어플입니다. 만약 해외여행도중 자신의 안전에관해 여러 문제가 생겼을때 대처 방법을 모아둔 어플입니다. 외교부에서 만든 어플이라 정확하고 신뢰성있는 어플이죠. 만약 자신의 신변에 문제가 생겼을때 당황하지 마시고 이어플로 정보를 얻으세요. 그리고 여기서 얻은 정보로 주위사람들에게 네이버 회화어플이나 Translator 어플로 도움을 청하면 됩니다.

 

사실 해외여행에있어 도움되는 어플이 더 많겠지만 제가생각할때는 이어플 4가지와 자기가 여행하고자하는 나라에대해 조금만 공부해간다면 정말 재미있고 즐겁게 여행하다 올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모두들 좋은여행다녀오셨음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