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새로나온 아이패드 에어2 와 아이패드 미니3를 알아보자!

by sh9404 2014. 10. 17.
반응형

 

 

애플이 16일(현지시각) 아이맥과 아이패드 에어2 아이패드 미니3를 공개했습니다.

이미 제품 발표 전에 아이패드 에어와 아이패드 미니가 터치ID를 탑재할거란걸 모두들 예상하고 있었고

또 골드색상이 추가될것이다라는 사실도 이미 유출되어있어서 뭔가 새로운 느낌은 없는것 같습니다.

미리 제 생각을 말하자면 아이패드 에어2는 살 가치가 있으나 아이패드 미니3는 별로 구매하는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왜나하면 미니3의 경우 미니2와 거의 달라진게 없거든요. 굳이 달라진걸 꼽자면 골드색상이 추가된것과 터치아이디의 탑재정도가 있겠네요. 그럼 이번 아이패드 에어2와 아이패드 미니3가 어떻게 달라졌는지 살펴보죠.

 

(ipad air 2)

 

 

 

먼저 아이패드 에어2는 아이패드 에어에비해 약 18%얇아진 6.11mm의 두께를 자랑합니다. (아이패드 에어1은 7.5mm) 애플에 의하면 현존 최고얇기의 태블릿 PC라고 하네요. 무게는 와이파이모델 기준으로 437g 으로 전작에비해 32g 감량했습니다. 이번 아이패드 에어 2는 두께도 두께인지라 전작보다 더 가볍게 느껴 지겠네요.

 

해상도는 아이패드 에어와 똑같이 2048x1536 입니다. 화질은 달라지는게없고 달라진게 있다면 화면에 반사 방지 코팅이 추가된점입니다. 다들 햇빛아래서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 pc를 보면 햇빛때문에 화면을 밝게해도 잘 안보이던 경험 있을텐데요. 아이패드 에어2는 이 반사 방지 코팅으로인해 이러한 불편이 조금 줄어들 것 같습니다. CPU는 예상대로 64비트 A8X칩을 탑재했습니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그래픽성능과 cpu성능을 전작보다 향상시킨게 특징입니다.

 

 

 

그리고 M8 모션보조프로세서를 탑재해서 아이패드 에어2에서도 기압계같은 기능을 할 수 있을걸로 보입니다.

 

 

카메라는 전면 120만화소 후면 800만화소로 전면 카메라는 변한게 없고 후면카메라는 기존 500만화소에서 800만화소로 개선되었습니다.

 

즉 간단히 말하자면 이번 아이패드 에어2는 터치아이디를 탑재했고 얇아지고 무게가 가벼워지고 cpu성능이 좋아졌으며 카메라 화소가 개선되었다고 말 할 수 있겠네요. 이렇게 쓰고보니 개선된게 많네요.^^

즉 제가 말하고 싶은것은 이번 아이패드 에어2는 구매할만한 매력이 있는 제품 이라는겁니다.

 

 

그럼 이제 아이패드 미니3를 살펴볼까요?

 

저같은 경우 현재 아이패드 미니2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번 아이패드 미니3는 구매할만한 매력이 많이 없는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에어는 너무 크다하시는분들은 아이패드 미니3가 아닌 아이패드미니2(아미레)를 사는것이 훨씬 나을것 같습니다. 왜나하면 아이패드 미니3보다 아이패드 미니2가 가격이 더 싸니까요. (애플 제품의경우 신작이 출시되면 이전작은 가격이 내려갑니다.) 제가 왜 이런말을 하는지 계속 읽어보시면 알겁니다.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이번 아이패드 미니3는 무게 두께 해상도 cpu 다 이전모델인 아미레와 똑같고

달라진건 골드색상 추가, 터치아이디 추가입니다. 이 두개를 변화시켜놓고 아이패드 미니3라 이름을 붙인것입니다. 제 생각이지만, 터치아이디의경우 아이폰에서는 매우 매력적이라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터치아이디로 잠금화면을 푸는것이 비밀번호4자리 치는것보다 간편하고 빠르거든요.) 하지만 저는 이 터치ID가 아이패드에서도 아이폰에서나만큼이나 매력적인 요소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태블릿 pc는 스마트폰만큼 자주 쓰는게 아니거든요. 즉 그 활용빈도수에서 확연히 차이가나기 때문에 비밀번호 4자리를 치고 잠금화면을 푸나 터치아이디로 잠금화면을 푸나 아이패드에서는 그렇게 큰 메리트로 느껴지지 않는다는 겁니다.

(물론 보안면에서는 비밀번호 4자리보다는 터치아이디가 더 높긴 하겠군요.)

분명 아이패드 미니3가 아이패드 미니2 (아미레)보다 거의 10만원~ 12만원 더 비싸게 책정될텐데 이런 아이패드미니3를 12만원정도 더 주고 살만한 가치가 있느냐는건데 그건 물론 여러분의 몫입니다.

제 생각에는 '나는 태블릿pc에서도 터치아이디가 필요하다.' 혹은 '골드색상 아이패드 미니를 가지고 싶다'라는 분들이 돈좀 더주고 아이패드 미니3를 사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결론은 아이패드 에어 2 는 정말 매력적이다! 그러나 아이패드 미니3는 응? ㅡㅡ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싶으신분들은 애플코리아 홈페이지인 http://www.apple.com/kr/ 이곳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