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os8 업데이트 후기, 새로생긴 유용한 기능들

by sh9404 2014. 9. 21.
반응형

 

애플이 9월 18일(한국시간)부터 ios8을 배포하기 시작했는데요. 저는 용량문제때문에 업데이트를 미루다 어제(20일)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아이폰으로 업데이트하려면 무려 5gb이상 (약5.8gb)를 필요로하기때문에 아이폰 5s 16gb모델인 저로서는 업데이트 할 엄두가 안나서 아이튠즈로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여러 뉴스기사들을 보니까 용량때문에 업데이트안한분들이 꽤 있다고 들었는데 업데이트 빨리 해보세요. 꽤 좋고 편리한기능들이 많이 추가된것 같습니다. 아이튠즈로 업데이트시 5gb가아닌 약 1.2gb정도만 용량을 비워두시면 업데이트가 가능하시기 때문에 용량이 문제이신분들은 아이튠즈로 연결해서 업데이트

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튠즈로 업데이트시 약 20분~30분이면 업데이트가능합니다.)

하지만 아이폰4s와 아이폰5에서는 약간의 문제가 있으신분들도 계시다고하니 참고해주세요.

 

 

그럼 ios8에는 어떤 기능들이 추가되었는지 알아볼까요?

업데이트후 가장 눈에띄는건 애플앱이 두개가 깔려있다는 겁니다. 바로 건강어플과 팁 어플인데요. (아이패드의 경우 팁 어플 하나만 깔립니다.)

 

건강어플은 아이폰에 설치한 건강,운동 어플들이 수집한 데이터를 한데모아 보여주는 어플입니다. 애플이 애플워치를 발표하면서 이를 사도록 유도하기위해 건강어플을 만든것 같은데 현재로써는 크게 활용도 있는 어플같아보이진 않네요..... 라고 생각했는데?

 

 

(아직 좀더 이어플에관해 분석해봐야겠습니다. 여러가지 클릭해보니까 걸음수가 기록되어있네요.)

 

다음은 팁어플인데요. 이 팁어플은 아이폰의 유용한기능을 좀더 쉽게 접근하게 하기 위해서 애플이 만든 어플같습니다. (참고로 팁어플, 건강어플 삭제 안됩니다. 애플 기본어플처럼)

 

팁 어플을 들어가보면 다양한기능들의 활용방법을 알려줍니다.

여기까지가 애플에서 추가한 어플이였구요. 그럼 ios8에 추가된 유용한 기능들을 한번 알아봅시다!

 

 

우선 사진에대해서 좀 살펴보자면, 사진에 좋아요기능 (하단의 하트)가 생겨서 이 하트모양을 클릭하면 선호하는 사진이라는 폴더가 새로생겨서 그곳에 따로 저장이 됩니다. 자기가 자주 찾아보는 사진 혹은 좋아하는 사진을 찾아볼때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사진출처- 애플코리아 홈페이지)

또한 사진 편집도구가 좀더 편하게 사용할수 있게 바뀌였습니다. 더 알아보시려면 애플홈페이지 참조 (클릭하시면 링크로 넘어갑니다.)

 

(사진출처- 애플코리아 홈페이지)

그리고 카메라모드에서는 타임랩스기능이 새로 생겼습니다. 이제 타임랩스를 찍고싶다면 아이폰(아이패드)만 가지고 세팅만 해놓으시면 됩니다!

 

(사진출처- 애플코리아 홈페이지)

이런 사진기능 이외에도 홈버튼을 두번누르면 최근 통화를했거나 문자메시지를 주고받은 사람의 아이콘이 상단에 뜹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기능은 시리의 변화인데요, ios8로 오면서 시리가 더 똑똑해 졌습니다.

 

(재치있는 시리의 대답 )

이걸보고 더 똑똑해졌다는건 아니구요. 바로 노래를 듣고 노래제목을 알려주는 기능을보고 한 얘깁니다.

 

다들 길거리에서 혹은 어떤 장소에서 노래를듣고 "이노래좋다 근데 이노래제목이뭐지?"하고 궁금해했던 경험 있으시죠? 이젠 아이폰유저들은 이런고민 안하셔도됩니다. 현재 듣고있는 노래가 궁금하면 시리에게 이노래가뭐야? 라고 하면 10초이내에 노래제목을 알려줍니다. 제가 테스트해본결과 찾아주는 속도도 빠르고 정확했습니다. 한국노래던 외국노래던 구분없이요.

 

 

 

 

제가 테스트 영상을 찍어봤는데요. 얼마나 빠르고 정확한지 확인해보시길....

 

여기까지가 제가 ios8로 업그레이드한 후 쉽게 체감할 수 있었던 기능들이였구요.

이외에도 몇몇 기능들이 더 있으니 더 확인하고싶으신분은 애플코리아 홈페이지를 참조해주시길 바랍니다.

애플코리아 홈페이지 ios8 알아보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