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정보

자신의 컴퓨터 사양 보는 방법 (실행창으로 빠르고 간단하게 찾자!)

by sh9404 2014. 12.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신의 컴퓨터 사양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종종 자신의 컴퓨터 사양을 확인해야할때가 생기는데요. 여성분들의경우 어떻게 확인하는지 모르는경우가 다수일것 같고 남성분들도 확인은 자주 해봤지만 그 방법을 까먹어서 매번 확인방법을 되찾는분들도 꽤 있으실거라 생각됩니다.

 

뭐 사양체크야 컴퓨터 본체를 열어봐도 되고 혹은 cpu-z같은 프로그램을 써서 확인해도 되지만, 이거 너무 귀찮잖아요. 그죠 ? 제가 짐작컨데 여러분이 원하는 방법은 실행창으로 자신의 컴퓨터 사양을 확인하는 방법일 겁니다.

 

방법입니다.

 

 

 

Step1. 키보드에서 윈도우창키(윈도우그림 키)와 R을 동시에 눌러주어 실행창을 띄웁니다.

그리고나서 실행창에 dxdiag 라고 입력후 확인! 끝!  

(이 실행 입력창에 입력하는 dxdiag 영문은 DirectX Diagnostics의 줄임말인데 그냥 외우기 귀찮으니까

디엑스다이아그 라고 한글로 외워둔후 써먹읍시다. 그래야 매번 사양 확인할일이 생길때마다 귀찮게 검색해서 어떤 영문을 입력해야하는지 안찾아도 되니까요)

 

 

------------------------------------------------------사양 확인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