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정보

장거리 통학. 장거리 출퇴근 시간 활용방법

by sh9404 2014. 8.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대학생입니다.

이제 곧 개강이네요 ㅠㅠ 저같은경우 집에서 학교까지 왕복시간 3시간~4시간 입니다.

집 혹은 회사가 왕복 2시간거리면 다닐만 하지만, 3시간부터는 좀 힘겹다는 생각이들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제가 이런 긴 통학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알려드리려고합니다.

시간이 곧 돈이란말이 있듯이 시간을 최대한 유용하게 쓰는법을 알아봅시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분들만 가능합니다.*

 

1. 잠

강의가 1교시에 잡혀있거나 출퇴근하시는분들은 일찍 일어나서 나가야하기때문에 잠이 부족할수도 있습니다. 이런땐 버스, 지하철에서 잠을 보충하는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제경험상 지하철에서는 자리가 불편해 잠은 별로 안자봤고 버스에서는 많이 자본것같네요.

 

2. 뉴스 보기

스마트폰으로 뉴스를 봅니다.

 

3. 웹툰 보기

저녁에 잠자기 전에 보지마시고 대중교통 탈때 보세요~

 

4. 즐겨보는 tv 프로그램 보기

드라마 혹은 예능 혹은 다큐등등 동영상들을 다운받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 넣어두고 통학할때 혹은 출퇴근할때 봅니다. 자기가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보지 못한다는 단점은있지만 그만큼 시간을 활용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5. 책읽기

가벼운책을 읽어도 좋고 태블릿pc가 있으신분들은 여기에 e-book을 넣어서 볼 수도 있습니다.

 

6. 공부하기

저같은경우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가 있어서 여기에 한글파일 혹은 pdf파일을 넣어서 공부하기도 합니다. 굳이 태블릿pc가 없어도 스마트폰으로 어플을 활용해 영어단어정도는 외울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7. 음악감상

그다지 추천하진않지만 음악을 좋아하시면 이때 듣는것도 좋겟네요.

 

8. 인터넷 서핑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하세요~

 

9.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같은경우 sns를 안하지만 sns를 하시는분들은 이때 하시는것도 좋겟네요.

 

시간은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그 가치를 달리할수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저도 학교 통학하기전에 정말 막막했고, 또 인터넷에선 장거리 통학은 시간낭비다 자취해라 기숙사생활해라 라는 말을 많이봐서 많이 힘들겠구나 생각했는데..

네 정말로 많이힘듭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많이까진 아니고 시간이 시간이다보니 힘들긴 합니다. (대중교통 자리가 편한것도 아니고 ㅜㅜ)

하지만 이 통학시간이 낭비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왜냐면 그시간을 활용하기 때문이죠.

 

많은 장거리 통학, 출퇴근하는 분들께 제 글이 도움이 됬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