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그래픽카드 업그레이드, 이엠텍 GTX750 OverClock Edition를 달다

by sh9404 2015. 1. 11.
반응형

(검은사막 그래픽카드 추천)

(검은사막 상옵)

 

사실 그래픽카드 업그레이드 할 생각이없었는데, 해보고싶던 게임(검은사막)의 사양체크에서 사양미달이라는 결과를 받고서..

 

그래픽카드 하나 장만했습니다. 제가산 그래픽카드는 가성비, 전성비 갑으로 알려진 gtx750 오버클럭 버전입니다.

(원래는 gtx630을 쓰고 있었습니다. gtx630도 물론 롤이나 스타2같은 게임들을 원할하게 잘 구동시켜줬지만.. 검은사막, 아키에이지, 배틀필드4같은 고사양게임들을 구동하기에는 너무 무리길래 흑 ㅜ)

 

gtx750의 박스는 심플 그 자체

 

뭐 모든 그래픽카드 패키징이 그렇듯(?) 그래픽카드 cd 그리고 pci 전원공급 잭이있네요.

gtx750은 전력을 적게먹어서 보조전원이 필요가없는데요.

특이하게 gtx750 overclock edition은 보조전원을 연결시켜줘야 합니다.

소비전력은 둘다 비슷한데 말이죠. (오버클럭버젼이 약간 높음) 뭐 안전성을 위해서 그런건진 모르겠지만, 아무튼 그렇습니다.

바로 설치에 들어갑니다. 이전에쓰던 gtx630에 비하면 gtx750의크기가 꽤 커보이네요.

하.. 정리안된 선들때문에 그래픽카드 꽂기가 참 힘드네요. (사진에는 보조전원을 아직 연결 안시켰지만 연결시켜야 정상작동됩니다. 아마 연결시키지 않은상태로 부팅시켜보면 부팅중 오류가 뜰거에요.)

 

그래픽카드설치후 밴치마크 이런거는 안해봤구요. 제가 이그래픽카드를 설치한 목적인 검은사막을 깔아서 한번 실행시켜봤습니다.

 

(검은사막 상옵 그래픽 사진)

실행해본결과 상옵에서 꽤 매끄럽게 게임진행이 가능하네요. (상옵 그래픽은 위사진정도 됩니다.)

그래픽카드를 제외한 제 컴퓨터사양을 알려드리자면. CPU - i3 하스웰, 램-4GB, 하드-ssd 입니다.

 

혹시 제글을 읽는분들중에 검은사막을 하고싶으신분들이 있다는 가정하에 조언을드리자면,

솔직히 검은사막을원할하게 돌리려면 그래픽카드 뿐만아니라 여려가지로 신경쓸게 많습니다. 간단히 여기서 알려드리자면, os도 64비트를 강력하게 권장하구요.. (32비트 os로 검은사막 돌리려고하면 램이 부족해서 팅깁니다.) 아무리 자기가 4G 8G 램을 달았다한들 32비트 os를 쓰시고 계시다면 램을 4G조차 인식 못합니다. 많아야 3.5~6 정도 인식합니다. 그래서 64비트 os를 권장하고요. 램은 4G도 원할하게 돌리지만 6G 혹은 8G가 더 좋을듯 싶습니다. cpu도 i3로도 괜찮게 구동가능하지만 i5를 더 권장하고요.

 

어쨌든 맥스웰 아키텍쳐를 기반으로한 gtx750은 전성비(전력대비성능)도 좋지만 가격도 나름 착하게 나온것 같아서 그래픽카드 업그레이드를하실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그래픽카드입니다. 

(무슨 이렇게 말하니까 엔비디아 직원같네요. ㅋㅋ ) 재밌게 읽으셨으면 공감버튼 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