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대학

캠퍼스가 예쁜대학, 멋진대학들을 알아봅시다!

by sh9404 2014. 12. 18.
반응형

 

 

해외 대학들(유럽, 미국)을 보면 아름다운 캠퍼스에 가끔 부러울때가 있는데요.

자기 나라의 건축 문화와 전통을 살려 멋스럽고 미적으로도 훌륭하게 조성해놓은 해외 캠퍼스 사진들을 보고나니 우리나라 대학들의 캠퍼스도 궁금해서 우라나라의 예쁜(?) 대학들을 한번 찾아봤습니다.


 




1.경희대

 

 

 

 

아름다운 캠퍼스의 그 첫번째 주인공은 바로 경희대입니다. 그리스 신전같은 의리의리한 본관과 고딕양식을 채용해 지은 평화의 전당등 ... (평화의 전당은 파리의 노트르담 대성당을 닮았네요.)

마치 국내 대학이아닌 다른 해외 대학에 온것같은 착각이 들게끔 하는것 같습니다. 참고로 벛꽃이 필때쯤이면 캠퍼스가 더 예쁘다고 합니다.

 

 

2. 고려대

 

 

 

 

 

두번째 학교는 많은 학생들이 가고싶어하는(?) 고려대 입니다. 고려대 캠퍼스를 보면 마치 해리포터의 호그와트성을 연상케 하는데 이유가 뭘까요? ㅋㅋ 호그와트성하고는 안닮았는데 말이죠 ㅋ) 아무튼 고려대학교의 본관을 비롯한 여러 건물들또한 서구 건축양식틀 택했는데요. 본관의경우 미국의 듀크대의 본관을 본따 지어진것이라고 하네요.

 

 

3. 숙명여대

 

 

 

세번째 학교는 숙명여대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건물들은 제2창학캠퍼스입니다. 흰색 콘크리트건물과 회색 지붕이 조화롭게 어울리는게 뭔가 정말 여대느낌이 확 풍기는것 같네요. (응?,..무슨소리지?)

 

 

4. 인천대

 

 

 

 

 

네번째 학교는 인천대입니다. 인천대의경우 2009년 송도에 완전히 새롭게 캠퍼스를 지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캠퍼스가 완전히 평지에다가 건물들도 다 현대적(?)이라고 합니다. 경희대와 고려대가 미국이나 영국의 대학을 떠올리게 한다면, 인천대는 프랑스나 호주의 대학을 떠올리게 하네요.

 

 

5. 이화여대

 

 

 

 

5번째 학교는 중국인들이 많이 찾는다는(?) 이화여대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건물은 ecc라 불리는 이화캠퍼스복합단지입니다. 이 ecc는 원래 운동장이 있었던 자리라고 하는데요. 이 운동장을 허물고 세계적인 건축가 도미니크 페로가 설계한 현재 위와같은 사진의 ecc를 지었다고 합니다. ecc는 이름답게(?) 없는게 없다고 하네요.

 

<번외>

 

연세대

 

 

한양대

 

 

 

다들 재미있게 보셨나요?? 재미있게 보셨다면 하단에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ㅇ_ㅇ

 


반응형

댓글